1) 가급적이면 살이 찌지 않도록 체중 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2) 장기간 걷거나 서 있지 않도록 한다.
3) 쪼그려 앉는 것은 무릎과 고관절, 발목에 상당히 치명적이므로 하지 않아야 한다
4) 일어날 때 무릎을 쭉 펴서 스트레칭을 하고 힘을 몇 번 주고 일어나는 것이 좋다.
5) 무거운 것을 가급적이면 들지 않는다.
6) 높은 곳에서(계단같은 곳에서) 뛰어 내리는 행위는 극히 좋지 않다.
7) 몸과 아픈 관절을 차게 해서는 안 되며 항상 따듯하게 보호하고 온찜질을 자주 해 준다.
8) 의욕이 적당한 운동량을 넘어서지 않게 해야 한다. 하루 운동 후 잠잘 때 통증을 심하게
느낀다면 이것은 운동이 아니라 관절의 과로이다.
9) 걷기 운동을 할 때는 편한 신발을 신고 평지에서 해야 한다.
10) 평상시 굽이 높은 구두는 절대적으로 좋지 않다.
11) 방바닥을 기면서 걸레질 하지 않도록 한다.
12) 배변 시 가급적 수세식보다는 좌변기를 이용해 준다.
13) 꾸준한 스트레칭법과 적당한 운동량으로 관절과 근력을 관리한다.
14) 갑각류(새우 게 가재)와 젓갈류를 너무 과하게 먹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