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이란? / 오십견의 원인과 증상 / 오십견의 자가진단
오십견의 백삼한방치료 / 침구치료 / 임상치험례 / 오십견의 운동요법

♣ 아시혈 치료

직접적으로 아픈 견관절 부위에 자침을 하여 뭉쳐진 근육과 막힌 경락의 흐름을 원활이 해 주는 방법으로 어깨앞쪽이 아플때에는 수태음폐경, 어깨 옆면이 아플때에는 수양명대장경, 뒷면이 아플때에는 수소양삼초경의 혈을 자침하고 아시혈 자침수는 5개를 넘기지 않는다.

♣ 좌환우치

좌측 견관절에 오십견이 있을때 우측의 손에 취혈하는 방법으로서 양노, 중저, 후계등의 혈을 집중적으로 자극하여 좌측어깨의 막힌 경락을 뚫고 흐름을 원활히 하는 방법이다.

♣ 상대성 침구법

좌측 오십견에 오른쪽 무릎 주변의 혈을 취하는 방법인데 좌측 견관절 앞부분에 통증이 심할 때 우측 무릎내측의 혈을 취하는 방법이다.

♣ 상대성 침구법

견관절 주위에 침을 놓았을 때 전기자극으로 경락의 흐름을 촉진하고 혹은 뜸으로 침을 달구는 화침으로 견관절 깊숙이 열감이 전달되도록 한다. 오십견에서 침구 치료는 보조적 치료법으로서 침수가 많은 것은 좋지 못하고 최대 10개를 넘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