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디스크의 증상 / 요통(디스크)의 원인
요통&디스크의 백삼 한약치료 / 요통&디스크의 침구치료
요통&디스크의 운동요법 / 임상치험례
 
 
2~3개월간의 집중적인 치료를 통하여 허리의 안정을 찾은 후 허리운동을 시작하는데 이는 재발의 위험성을 떨어뜨리고 스스로 허리를 견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하다. 허리를 강화시키는 운동중에서 가장 권할만한 것은 수영과 고정식 자전거 이다. 허리운동은 추간판에 압력의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허리근육들을 강화시켜야 하는 것이므로 힘이 수직방향으로 향하는 운동은 해가 된다. 달리기도 마찬가지로 허리에 좋지 않으며 허리를 세우고 무거운 것을 머리위로 수직방향으로 들어올리는 모든 종류의 헬스는 절대적으로 금물이다. 아래에 나와 있는 운동법은
허리강화에 아주 중요한 운동들이다. 매일 꾸준히 하루 2 회 (아침에 기상시 & 밤에 취침시)
정도 해 주면 허리를 강화시켜 효과적으로 디크스를 관리 할 수 있다.

♣ 운동하는 요령
1) 매회 할 때마다 하나의 운동을 10~15회를 1세트로 하여 3개의 운동을 3세트 정도로 해 주는 것이 좋으며 세트간에는 약 30~40초 정도 쉬어주고 1개의 운동이 마쳤을 경우에는 약 1분정도 쉬어준다.
2) 다리를 들어 올릴때 급하게 들어올리지 말고 동작을 천천히 하여 허리에 충분히 운동이 되게끔 해 주어야 한다. 급하게 올리게 되면 허리에 운동이 되지 않는다.
3) 천천히 올리면서 자세에 충실히 해 주어야 한다. 운동 중에 힘이 들다보면 자세가 바르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효과적이지 못하다.
4) 운동을 마치고 약 2시간 후에 허리의 통증이 심하면 운동량을 줄여서 서서히 늘려 가야 한다.
5) 허리의 통증이 심한 날은 운동을 쉬어 주어야 한다.
6) 최소한 3개월 이상 꾸준히 운동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